top of page


영상 생성 AI ‘소라(Sora)’가 마케팅에 미칠 영향
텍스트를 입력하면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생성AI 기술 소라(Soa)가 등장했습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이 더욱 쉽고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텍스트 투 비디오 기술이 앞으로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함께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4년 2월 27일6분 분량


4가지 사례로 보는 성과를 높이는 광고 운영 노하우
광고도 운영의 목적에 따라 똑같은 숫자가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는 사실!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겪어볼만한 4가지 사례를 바탕으로 광고 운영 노하우를 정리해봤습니다. 목표별로 주로 사용되는 캠페인 전략과 인사이트를 내는 방법을 함께 살펴봐요!

뮤사원
2024년 2월 21일3분 분량


🫠 내 마케팅 성과가 저조한 이유 (외부요인 편)
마케터로 일하며 우린 크고 작은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게 됩니다. 저의 제한적인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내 마케팅이 실패한 이유’를 외부요인과 내부요인으로 나누어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외부 요인 네가지에 대해 살펴볼게요.
그팀장
2024년 2월 13일8분 분량


팬덤 마케팅 성공사례: 대한적십자사 x 세븐틴 헌혈 이벤트
대한적십자사가 최근 세븐틴과 '헌혈 이벤트'가 또 하나의 팬덤 마케팅 성공 사례가 되었는데요. 앞으로 마케팅에 있어 팬덤과 찐팬이 더 중요해지는지 함께 살펴봐요!

뮤사원
2024년 2월 8일3분 분량


퍼스널 브랜딩을 잘하려면 버려야할 4가지
2024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성장 그리고 생성형 AI의 계속된 발전으로 퍼스널 브랜딩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더 잘하기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할 4가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뮤사원
2024년 1월 31일3분 분량


구글의 혁신은 이렇게 탄생합니다 (ft. 서클투서치)
구글이 휴대폰 화면에서 원을 그려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발표했어요. 이 새로운 멀티 서치(Multi Search) 검색 방식은 검색엔진최적화를 비롯한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봅니다.
그팀장
2024년 1월 31일5분 분량


2024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더욱 성장합니다
2024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여요. 이미 빅테크 기업의 움직임으로 크리에이터 매출이 다양화 되고 있는데요. 최근 도입된 후원 기능 사례들을 함께 살펴봅시다!

뮤사원
2024년 1월 21일3분 분량


뻔하지 않은 2024년 마케팅 트렌드 6가지
생성 AI부터 쓰레드 그리고 X의 탄생까지 — 2023년은 한 해 우리는 기술의 진보와 미디어의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마케팅 방식 또한 이에 따라 변화했는데요. 작년의 변화를 힌트 삼아 2024년 마케팅 트렌드를 총 6가지로 전망해봤어요.
그팀장
2024년 1월 16일5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