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영화 ‘바비(Barbie)’ 마케팅이 성공한 3가지 이유
전세계 인기 인형 브랜드 ‘바비’를 기반으로 만든 영화 ‘바비’의 마케팅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뭐가 특별했을까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영화 ‘바비’가 마케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함께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3년 7월 25일4분 분량


메타가 스레드를 만든 진짜 이유
이번 레터에서는 스레드의 차별점, 메타가 스레드를 론칭한 진짜 이유 그리고 앞으로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저의 생각을 공유해 봅니다.
그팀장
2023년 7월 11일5분 분량


마케팅 캠페인 UTM 설정 가이드 (+GA4 활용법)
UTM 매개변수는 트래픽을 유입 경로를 추적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UTM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UTM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GA4에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는 법을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3년 6월 22일5분 분량


🍎 애플의 신제품 마케팅 전략 (ft. 비전프로)
올해 애플의 WWDC 2023과 신제품 비전 프로를 보며 느낀 점을 마케팅 관점에서 정리해봤습니다.
그팀장
2023년 6월 20일4분 분량


👍🏻 젤다의 전설로 보는 닌텐도 마케팅 전략 (좋은 제품=최고의 마케팅)
젤다의 전설이 신작 출시 3일만에 천만 장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젤다의 전설 팀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그 대성공의 비밀이 무엇인지 생각해봅시다!
그팀장
2023년 5월 30일2분 분량


🤫팔리는 콘텐츠 비밀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
아무리 SEO 전략을 세우고 예산을 태워도 결국 본질은 콘텐츠라고 믿습니다. 팔리는 콘텐츠,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팀장
2023년 5월 16일3분 분량


GA4 강의 론칭 한달 후, 얼마나 벌었을까?
디지오션이 GA4 필수 코스 강의를 론칭한지 이제 딱 한 달이 되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수익이 발생했을까요? 강의 제작 과정부터 마케팅 캠페인 성과까지 - 지금 공개합니다!
그팀장
2023년 5월 11일4분 분량


💰돈이 되는 GA4 (ft. 전환율 최적화 전략)
마케팅 활동을 구매까지의 여정, 퍼널로 봤을 때 마케터들이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역시 ‘구매’가 일어나는 부분에서의 구매 전환율일 것 입니다. 이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역시나 데이터 입니다.
그팀장
2023년 5월 1일3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