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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통합 캠페인이 실패하는 이유 3가지
올해 약 13개의 크고 작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통합 캠페인이 왜 실패하는지, 그 이유를 깨닫게 되었어요. 지난 10월 말 워싱턴 DC에서 참가한 NVIDIA GTC 전시에서는 이러한 실패 요인들을 피하며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많은 통합 캠페인이 실패하는 이유, 그리고 저는 어떻게 접근했는지에 대해 공유해 볼게요.
그팀장
11월 10일3분 분량


AI 콘텐츠가 복제할 수 없는 '오리지널리티'를 갖는 6가지 방법
AI가 형식을 완벽하게 흉내내면서, 이제 콘텐츠의 가치는 형식이 아닌 '경험에서 비롯된 관점'으로 증명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어요. 하지만 관점을 담은 콘텐츠를 만드는 건 쉽지 않죠. 개인의 두려움부터 조직의 시스템까지 6가지 장벽과, 이를 극복하는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소개합니다.
그팀장
10월 26일7분 분량


AI 시대에도 통하는 SEO의 핵심 5가지 (GEO 아님)
SEO는 과연 끝난걸까요? AI 시대, 빠르게 변하고 있는 SEO에 대응하기 위한 5가지 핵심 원칙을 소개합니다. 본을 지키면서도 유연하게 진화하는 방법을 정리했어요.
그팀장
10월 13일5분 분량


제로 클릭 시대의 마케팅 성과 측정법
클릭 없이 원하는 정보를 답변해주는 AI 검색엔진이 등장하며, 최근 핫토픽으로 떠오르고 있죠. 이제는 콘텐츠와 채널 전략 그리고 성과 지표까지, 모든 영역에서 변화를 실감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제로 클릭 시대에 '성과 측정 방식'은 어떻게 달라져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그팀장
9월 8일5분 분량


낚시성 글에서 제로 클릭 콘텐츠로 (Zero Click Content)
제로 클릭 콘텐츠(ZeroClick Content)는 사용자가 플랫폼을 벗어날 필요없이 바로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콘텐츠에요. 구글과 SNS 플랫폼들이 제로클릭 콘텐츠를 밀어주는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그팀장
8월 31일4분 분량


제로투백: 첫 100명 사용자가 알려준 진짜 서비스 기획법
딜라이팅 AI 론칭 후, 첫 100명의 사용자를 만났습니다. 사용자들이 제 서비스 기획 의도와는 다르게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사용자의 ‘말’보다 ‘행동’에 집중하고, 행동 설계 관점에서 분석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을 수 있었어요. 이번 글에서는 ‘목표’는 고수하되 ‘수단’을 조정하며 제품을 개선해 온 과정과 배운점을 공유해볼게요.
그팀장
8월 25일5분 분량


B2B 마케팅, 디맨드 제너레이션으로 앞서가는 법
글로벌 B2B 마케팅 환경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우리는 지금 어떤 방식의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앞서 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설명드려볼게요!
그팀장
8월 13일4분 분량


아웃바운드 혐오자도 설득되는 콜드메일 작성법 | B2B 마케팅
아웃바운드는 비효율적이고 귀찮은 방식이라고 생각해왔어요. 그런데 최근, 제 생각을 완전히 바꾼 경험이 있었습니다. 타겟, 타이밍, 메시지. 이 세 가지가 맞아떨어졌을 때 콜드메일도 충분히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이번 글에서는 그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가 했던 아웃바운드는 왜 실패했는지도 함께 돌아보려 해요.
그팀장
8월 11일8분 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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