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2B 마케팅, 디맨드 제너레이션으로 앞서가는 법
글로벌 B2B 마케팅 환경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우리는 지금 어떤 방식의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앞서 나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설명드려볼게요!
그팀장
2일 전4분 분량


아웃바운드 혐오자도 설득되는 콜드메일 작성법 | B2B 마케팅
아웃바운드는 비효율적이고 귀찮은 방식이라고 생각해왔어요. 그런데 최근, 제 생각을 완전히 바꾼 경험이 있었습니다. 타겟, 타이밍, 메시지. 이 세 가지가 맞아떨어졌을 때 콜드메일도 충분히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이번 글에서는 그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가 했던 아웃바운드는 왜 실패했는지도 함께 돌아보려 해요.
그팀장
4일 전8분 분량


AI 시대, 글을 쓰는 사람만 살아남는 이유 - 마케팅 글쓰기
AI가 글을 대신 써주게 되면서, 글쓰기 어려움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생각하는 힘'까지 잃게 만들고 있는데요. 글을 쓰지 않는 사람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그팀장
7일 전4분 분량


내 콘텐츠, 바이럴 안되는 4가지 이유
공들여 만든 콘텐츠에 반응이 없어 좌절한 경험,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왜 내가 만든 콘텐츠는 아무도 공유하지 않는걸까요? 바로, 이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그팀장
7월 28일6분 분량


하반기 마케팅 트렌드 5가지 (+상반기 회고)
상반기 마케팅의 다양한 시도와 결과를 돌아보고, 하반기를 준비하며 정리한 전략을 함께 나눠볼게요. 참고할 만한 하반기 마케팅 트렌드 몇가지도 담아봤습니다.
그팀장
7월 15일7분 분량


하버드가 알려주는 사내정치 잘하는 법
'사내정치'는 보통 부정적으로 여겨지는데요. 잘 활용하면 내 성과를 알리고 원하는 바를 이루게 도와주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사내 정치에서 살아남는 법 4가지를 공유합니다!
그팀장
7월 1일5분 분량


어느 날, 잠결에 탄생한 딜라이팅 AI (ft. 바이브 코딩)
여느 날처럼 아침 일찍 눈을 떴습니다. 그러다 불현듯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랐습니다. ‘글쓰기 플랫폼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바이브 코딩으로 일주일 만에 탄생한 '딜라이팅 AI'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그팀장
6월 18일4분 분량


마케터, 이제 기획자가 되어야하는 이유
생성 AI로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만드는 시대, 마케팅은 점점 평범해지고 있어요. 차별화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선 '기획자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그팀장
5월 12일4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