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니어 마케터 커리어 팁: 아픈 피드백 활용법
주니어 마케터라면 어려울 수 밖에 없는 피드백, 어떻게 하면 잘 소화할 수 있을지! 3단계로 나눈 피드백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은 들을 땐 아프지만 잘 활용하면 나의 발전을 위한 자양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요!

뮤사원
2024년 5월 9일3분 분량


💨 B2B 마케팅의 핵심 변화 5가지 (리드젠에서 디맨젠으로)
B2B 마케팅은 이제 리드젠(리드제너레이션)에서 디맨젠(디맨드 제너레이션)으로 움직이고 있는데요. 제가 미국 IT 기업에서 일하며 피부로 느끼고 있는 B2B 마케팅의 핵심 변화 다섯가지를 짚어봅니다.
그팀장
2024년 5월 7일8분 분량


💡B2B 마케팅 시니어 토론 후기: 2024년의 디멘드 제너레이션
최근 B2B 마케팅 시니어 토론 모임에 참여했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찾기 어려운, 동료 마케터의 경험과 의견을 직접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영국 미국 기업의 시니어 마케터들이 공유한 내용을 핵심만 정리해봤어요.
그팀장
2024년 4월 26일6분 분량


SEO 트렌드 & 키워드 분석을 위한 무료 사이트 5가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첫걸음은 키워드 분석입니다. 요새 핫한 트렌드를 찾아보거나 브랜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키워드를 리서치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 6곳을 추천합니다.

뮤사원
2024년 4월 26일3분 분량


😱 구글이 CRM 툴 허브스팟을 인수하려는 이유 (1자데이터의 귀환)
최근 구글이 허브스팟 인수를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주목을 받았어요. 구글이 CRM 툴 허브스팟을 인수하려는 이유는 1자 데이터 때문인데요. 광고 업계의 최강자 구글이 왜 1자 데이터에 관심을 가지는지 그리고 이런 흐름에 대비하기 위한 액션
그팀장
2024년 4월 24일6분 분량


🛒 리테일 미디어에 주목하는 국내 & 해외 기업 사례
글로벌 소매업계의 큰 화두가 되고 있는 리테일 미디어. 검색 사이트와 소셜미디어에 이어 디지털 광고 업계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리테일 미디어의 등장 배경과 국내와 해외의 사례를 살펴봅니다.

뮤사원
2024년 4월 18일4분 분량


쿠키리스 시대의 마케팅 대응 전략 4가지 (구글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구글은 2024년 1월 4일부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의 1%에 대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추적을 중단하였고, 3분기에는 모든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해요. 쿠키리스 대응 마케팅 전략을 알아봅니다.

뮤사원
2024년 4월 11일5분 분량


생성AI 콘텐츠 기획, 꼭 기억해야할 5가지
생성AI를 활용하면 이전보다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품질이 낮은 콘텐츠가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어요. 생성AI 시대에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반드시 기억해야 할 5가지를 알아봅니다.
그팀장
2024년 4월 9일7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