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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략가를 꿈꾸는 마케터의 항해일지, 디지큐

디지큐는 회사 안팎에서 마케터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조용하지만 단단한 항해일지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업 마케터이자, 사이드로 브랜드를 운영하는 그레이스입니다.
 

저는 미국 IT 기업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일하고 있고, 동시에 ‘디지오션’이라는 1인 브랜드를 키워가고 있어요.

디지오션은 2021년, 영국 런던의 작은 아파트 ‘오션워프(Ocean Wharf)’에서 탄생한 프로젝트입니다. 디지털과 마케팅이라는 망망대해에서 나침반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출항했죠.

<코로나 기간을 함께 했던, 추억이 깃든 런던 오션워프(Ocean Wharf)>

🌊 혹시 지금, 길을 잃은 기분이신가요?

 

저 역시 그랬습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방황하던 시절이 있어어요.

 

저는 올해로 13년 차 마케터인 '그레이스'입니다. 남아공, 러시아, UAE, 그리고 지금 살고 있는 영국까지, 10년 넘게 해외에서 일하며 ‘사수도, 매뉴얼도 없는’ 환경 속에서 부딪치며 배워야 했죠.

 

누구든 이 고생을 덜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강의를 시작했고, 지금은 5년째 디지오션을 이어오고 있어요.​ 그 여정에서 감사하게도 『내일부터 디지털 마케터』라는 책도 출간하게 되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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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첫 저서, 내일부터 디지털마케터>

디지큐는 처음엔 제가 공부 삼아 읽던 해외 마케팅 자료를 정리해 보내는 레터였어요. 

 

그러다 1년 반쯤 지나, 제 경험과 관점을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 중심 레터로 방향을 바꾸었고, 그렇게 변신한 디지큐는 2025년 3월, 100번째 이슈를 맞이했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마케팅을 하고, 제 브랜드를 만들고, 다양한 실험을 거치며 얻은 인사이트. 작은 성공과 실패, 일터에서 부딪히는 고민들,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들까지.​ 앞으로도 디지큐를 통해 이 항해와 성장의 기록을 구독자와 계속 나누고자 합니다. 

​​📬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마케터 그레이스의 일과 삶을 담은 항해일지를 만나보세요.​​

 

P.S. 지난 레터는 블로그에서 다시 볼 수 있어요. 레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야기와 코너들도 있으니 꼭 레터로 함께해요!

🎧 항해일지, 리플레이

🎉 100호 기념 축하 메시지

저도 마케터로 일하는 사람인데 어떤 계기로 레터를 시작했는지와 제가 구독하고 있지 않았던 초창기에 어떤 시행착오를 겪으셨는지 등 지금까지의 여정을 읽으며 약간의 존경심까지 들었어요. 회사 일만 하고 와도 지치기 일쑤인데 그 와중에 단순히 레터를 보내는 걸 넘어 계속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고민하고 실행에 옮기셨다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정말 유익한 인사이트 많이 얻고 있어요! 오픈율 떨어지지 않게 도착하는 족족 다 읽는 저같은 사람도 있으니, 오래 레터 발행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구독자 리얼 후기 모음

늘 가지고 있던 퍼널에 대한 의문이 많이 해소되었어요. 저조차도 비선형적인 과정을 거쳐 구매를 하고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퍼널을 기반으로 한 접근 방식에 의구심이 있었거든요. 상세한 예시 덕에 계획에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몰 브랜드로서 열심히 도전하고 있는데 넘 도움됐어요!

성공한 포지셔닝과 성장, 홍보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오늘 레터 최고예요. 이 모든 과정을 가까이서 바라보며 공유할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뉴스레터 너무 많이 구독해서 대충 읽을때가 많은데 디지큐는 정말 하나도 대충 넘어갈수가 없어요 항상 너무 좋아요.

요즘 자주 생각하는 주제를 다뤄주셔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나만의 관점을 담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실천해보겠습니다!

분석적이고 인사이트 가득한 훌륭한 레터인 것 같아요!

마이크로 오디언스 타겟팅이라는 개념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어요 ! 역시 레터를 읽으면 항상 하나 이상의 개념은 배워가네요!

콘텐츠 관련해서 어렴풋이 알고 있던걸 확실하게 정리하고 깨닫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는 정말 인사이트가 될 수 있는 정보였어요!

새로운 주제인거 같아 좋았어요!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이번 뉴스레터 주제도 글도 👍👍👍👍👍

요즘 자주 생각하는 주제를 다뤄주셔서 흥미롭게 읽었어요!나만의 관점을 담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실천해보겠습니다!

안 그래도 매번 잘 읽고 있는데 이번 레터도 너무너무 유익했어요!!! 어떻게 매번 이렇게 알찬 내용으로 꾸리시는지...👍 

목표설정=KPI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뉴스레터 넘 유익했어요!!!!!

감정을 인정하는 것에서 부터 나오는 공감이 너무 좋았어요

성공한 포지셔닝과 성장, 홍보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뉴스레터를 읽기 시작하면서 일상에서 마주하는 광고와 웹사이트들을 마케터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근력을 키우게 된 것 같아요. 이번 뉴스레터 정말 유익했어요.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힘을 얻었어요!

전문적이면서 가독성 좋고, 여러 이슈들을 쉽게 읽을 수 있어 좋아요.

브랜딩을 위한 다채널 전략에 대해 고민스러웠던 시점에 반가운 기사였어요! 항상 알찬 정보로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콘텐츠 제작 고민이 많은 요즘...생각거리를 던져주는 주제 감사합니다!

B2B 디지털 마케터로써 업무하면서 항상 고민하던 점과, 어디서도 그 답을 명확하게 찾지 못했는데 그 답을 일부 얻은 듯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직무자로서 너무 고민되는 부분이었는데, 이런 부분을 혼자 고민하는 것이 아닌, 함께 고민하는 느낌의 글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보내주신 레터 받아보고 도서로 출간하셔도 차고 넘치겠다 할 정도로 너무 양질+고퀄의 내용입니다!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다.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 많이 감사드립니다. ❤

오히려 이러한 비하인드 스토리같은 뉴스레터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레이스님이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주신 덕분에 간접적으로 함께 실리콘밸리 투어를 한 느낌이었어요!

요즘 고민하고 있는 콘텐츠 기획에 대한 얘기가 딱 나와서 넘 좋았다구요 ㅠㅠㅠ 그레이스 쨩!!

목표설정=KPI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뉴스레터 넘 유익했어요!!!!!

뉴스레터 엄청 많이 받아보지만 몇번씩 다시보고, 별표 쳐놓고 팀원들과 공유하는 레터는 디지큐가 유일해요! 이번에도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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