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마존, 메타 스냅챗과 연합한 이유 (미래의 SNS를 꿈꾸다)
세계 최대 리테일 기업 아마존은 최근 소셜 미디어 플랫폼 메타 그리고 스냅챗과의 파트너십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 연합으로 서로에게 어떤 결과를 기대하는지 살펴보고, 미래의 SNS로서 아마존이 어떤 경쟁력을 가지는지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합니다!
그팀장
2023년 11월 21일4분 분량


SNS도 돈 내고 쓰라구요?
메타(Meta)가 유럽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메타를 비롯한 주요 SNS 플랫폼들의 유료화 시도는 성공할까요? 소셜 미디어가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정리해봤습니다.
그팀장
2023년 10월 17일3분 분량


검색 패러다임의 전환, 키워드에서 대화로 (생성 AI)
챗GPT의 등장이 검색 시장에도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구글, 빙, 네이버가 출시한(할) 새로운 생성 AI 검색 서비스가 검색 마케팅에 미칠 영향을 알아봅니다.
그팀장
2023년 9월 6일4분 분량


😮💨 B2B 마케터의 흔한 4가지 실수
이번 포스팅은 그간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B2B 마케터로서 흔히 저지르기 쉬운 실수 네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B2B와 B2C 간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포인트들을 짚어볼게요!
그팀장
2023년 8월 22일6분 분량


B2B 마케팅의 핵심 전략, ABM 마케팅이란?
글로벌 B2B 마케팅에서 ABM은 매우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ABM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제가 직접 ABM 캠페인을 집행하며 알게된 점들을 공유합니다.
그팀장
2023년 8월 21일4분 분량


👀 첫 세미나 마케팅 성과 전격 공개 (+성과 측정 팁)
디지오션에서 첫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세미나 마케팅 성과, 성과 측정 팁, 그리고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느낀 점들을 정리해봅니다.
그팀장
2023년 8월 9일6분 분량


🎀 영화 ‘바비(Barbie)’ 마케팅이 성공한 3가지 이유
전세계 인기 인형 브랜드 ‘바비’를 기반으로 만든 영화 ‘바비’의 마케팅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뭐가 특별했을까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영화 ‘바비’가 마케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함께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3년 7월 25일4분 분량


메타가 스레드를 만든 진짜 이유
이번 레터에서는 스레드의 차별점, 메타가 스레드를 론칭한 진짜 이유 그리고 앞으로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저의 생각을 공유해 봅니다.
그팀장
2023년 7월 11일5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