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사원2023년 12월 16일3분2024 마케팅 트렌드: 정보가 너무 많아 피곤한 우리를 위한 ‘디토소비’디토소비란 무엇일까요? 인플루언서, 콘텐츠 그리고 커머스 플랫폼이 주도하는 2024년 디토 소비 트렌드에 대해 마케팅적 관점에서 풀어봅니다.
그팀장2023년 12월 5일6분인사이트쿠키리스 시대의 마케팅 기여도 측정 (측정할 수 없어도 해야합니다)개인정보보호가 점점 강화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곧 3자 쿠키 지원 중단을 시행한다고 해요. 1자 쿠키 저장 기간 또한 짧아지며 마케팅 기여도 측정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번 글은 측정할 수 없어도 계속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생각을 전합니다.
그팀장2023년 11월 22일1분콘텐츠2024년 연간/월간 달력 & 만다라트 무료 다운로드 (PDF 파일)디지오션에서는 매년 PDF 달력을 제작하여 공유하고 있어요! 2024년을 맞이하여 연간 & 주간 달력 그리고 만다라트 템플릿을 함께 만들어봤어요! 종이에 인쇄하여 사용하시거나 태블릿으로 다운로드하여 새해 계획 세우는데 사용해보세요!
그팀장2023년 11월 21일4분소셜미디어아마존, 메타 스냅챗과 연합한 이유 (미래의 SNS를 꿈꾸다)세계 최대 리테일 기업 아마존은 최근 소셜 미디어 플랫폼 메타 그리고 스냅챗과의 파트너십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 연합으로 서로에게 어떤 결과를 기대하는지 살펴보고, 미래의 SNS로서 아마존이 어떤 경쟁력을 가지는지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합니다!
그팀장2023년 11월 11일4분콘텐츠AI 시대에 살아남는 콘텐츠 전략 AI의 등장으로 더 적은 자원으로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점점 심해지는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어떤 콘텐츠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될까요? AI 시대에 살아남는 콘텐츠 전략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