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구글을 위협하는 서치GPT의 등장 (AI 검색엔진)
서치GPT는 제2의 구글이 될 수 있을까요? 20여 년 이어온 전통 검색엔진 시대가 지나고 AI 검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구글링을 이을 새로운 검색엔진에 맞게 콘텐츠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해야할지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4년 8월 13일8분 분량


어도비를 위협하는 캔바(Canva)의 포지셔닝 & GTM 전략 예시
출시한지 10년만에 190여 국가에서 사용자 1억 8000만명을 확보한 디자인 툴, 캔바(Canva). 광고 없이 34조 가치의 성장을 이끌어낸 캔바의 포지셔닝과 GTM 전략 예시를 살펴봅니다.
그팀장
2024년 7월 30일7분 분량


한국 마케팅의 독특한 특징 5가지 (vs. 해외 마케팅)
10년차 해외 마케터가 느끼는 한국 마케팅의 독특한 특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영국이나 미국 등 다른 나라들과 극명히 드러나는 차이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특성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분석해봤어요. 여러분이 당연한 것이 사실은 당연하지 않다는
그팀장
2024년 7월 16일7분 분량


🪡 포지셔닝이 곧 마케팅 전략인 이유 (뾰족한 차별점 찾기)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되는 포지셔닝, 생각보다 잘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어떻게 하면 우리 브랜드의 뾰족한 차별점을 찾고, 경쟁에서 이기는 포지셔닝을 할 수 있는지 핵심 요소 세가지도 함께 알아봅니다.
그팀장
2024년 6월 4일7분 분량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팁 5가지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한국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생소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5가지의 팁을 소개합니다!
그팀장
2024년 5월 29일4분 분량


📺 쇼퍼블 TV 광고의 핵심은 스마트폰? (CTV 광고 트렌드)
효율 측정이 어려워 브랜드 인지도 채널로 여겨졌던 TV 광고. 커넥티드 TV 기술의 발전으로 인지도 뿐 아니라 전환에도 효과가 있는 매체로 변신했습니다. 최근 CTV 기술을 이용한 쇼퍼블 TV 광고에 모바일을 접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어떤
그팀장
2024년 5월 21일7분 분량


🌱주니어 마케터 커리어 팁: 아픈 피드백 활용법
주니어 마케터라면 어려울 수 밖에 없는 피드백, 어떻게 하면 잘 소화할 수 있을지! 3단계로 나눈 피드백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은 들을 땐 아프지만 잘 활용하면 나의 발전을 위한 자양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요!

뮤사원
2024년 5월 9일3분 분량


💨 B2B 마케팅의 핵심 변화 5가지 (리드젠에서 디맨젠으로)
B2B 마케팅은 이제 리드젠(리드제너레이션)에서 디맨젠(디맨드 제너레이션)으로 움직이고 있는데요. 제가 미국 IT 기업에서 일하며 피부로 느끼고 있는 B2B 마케팅의 핵심 변화 다섯가지를 짚어봅니다.
그팀장
2024년 5월 7일8분 분량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