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팀장2월 27일6분생성AI영상 생성 AI ‘소라(Sora)’가 마케팅에 미칠 영향텍스트를 입력하면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생성AI 기술 소라(Soa)가 등장했습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이 더욱 쉽고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텍스트 투 비디오 기술이 앞으로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함께 살펴봅니다.
뮤사원2월 21일3분퍼포먼스마케팅4가지 사례로 보는 성과를 높이는 광고 운영 노하우광고도 운영의 목적에 따라 똑같은 숫자가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는 사실!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겪어볼만한 4가지 사례를 바탕으로 광고 운영 노하우를 정리해봤습니다. 목표별로 주로 사용되는 캠페인 전략과 인사이트를 내는 방법을 함께 살펴봐요!
그팀장2월 13일8분마케팅전략🫠 내 마케팅 성과가 저조한 이유 (외부요인 편)마케터로 일하며 우린 크고 작은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게 됩니다. 저의 제한적인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내 마케팅이 실패한 이유’를 외부요인과 내부요인으로 나누어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외부 요인 네가지에 대해 살펴볼게요.
뮤사원2월 8일3분마케팅 사례팬덤 마케팅 성공사례: 대한적십자사 x 세븐틴 헌혈 이벤트 대한적십자사가 최근 세븐틴과 '헌혈 이벤트'가 또 하나의 팬덤 마케팅 성공 사례가 되었는데요. 앞으로 마케팅에 있어 팬덤과 찐팬이 더 중요해지는지 함께 살펴봐요!
뮤사원1월 31일3분콘텐츠퍼스널 브랜딩을 잘하려면 버려야할 4가지2024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성장 그리고 생성형 AI의 계속된 발전으로 퍼스널 브랜딩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더 잘하기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할 4가지에 대해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