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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마케팅 위한 AI 프롬프트 템플릿 7개

  • 작성자 사진: 쥬사원
    쥬사원
  • 4월 12일
  • 3분 분량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전략 수립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죠? 🤔


성공적인 비즈니스 그리고 브랜딩을 위한 AI 프롬프트 템플릿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빠르게 얻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발전시켜 보세요!


AI 마케팅 프롬프트

 

1. 인플루언서 전략


<비즈니스><USP><페르소나>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검증하는 단계별 가이드를 알려줘.


 <비즈니스> 산업에서 <페르소나>와 일치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USP>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N명을 제안해줘.


<비즈니스>인플루언서 협업 아이디어 N가지를 제안해줘. <페르소나>의 관심을 끌고 <USP>를 돋보이게 만드는게 목표야.


④ 잠재적 인플루언서 파트너에게 보낼 이메일 템플릿이 필요해. <비즈니스>와의 협업이 인플루언서의 팔로워(<페르소나>)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지 강조해줘.


<비즈니스>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예산안을 만들어줘. <페르소나>에게 <USP>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해. 

<문제>라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예산을 잘 활용하는 게 목표야.



 

2. CRM 전략


<페르소나><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할 때 필요한 고객 여정을 알려줘. 어떤 접점과 상호작용을 CRM 전략에서 우선적으로 다뤄야 해?


CRM 전략의 성공과 ROI를 어떻게 측정할 수 있어? <페르소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USP>를 강화하기 위한 목표에 맞는 핵심 지표 3~5개를 알려줘.


③ CRM 시스템에서 얻은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면 <페르소나>에게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


④ CRM 전략을 어떻게 활용하면 <비즈니스><USP>를 강화하면서 <페르소나>에게 추가 제품/서비스를 업셀링 또는 크로스셀링 할 수 있을까?


<페르소나>와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CRM 시스템 기능은 뭐야? <비즈니스><USP>를 전달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기능은 어떤 거야?


 

3. 브랜드 분석


<비즈니스>브랜드 포지셔닝은 주요 경쟁사 3곳과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점과 유사점이 있어? 타겟 고객층, 가치 제안, 브랜드 개성 측면에서 어떻게 다르고 비슷해?


<비즈니스>브랜드 메시지가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광고 등 모든 접점에서 일관되게 전달되고 있어? 메시지의 차이나 일관성 부족이 있다면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비즈니스>브랜드 목적, 가치, 스토리<페르소나>에게 얼마나 잘 전달되고 있어? <페르소나>감정적으로 더 잘 연결되기 위해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비즈니스>브랜드 구조와 포트폴리오<페르소나>에게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전달되고 있어? 더 명확하게 하고 영향력을 넓히기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을 알려줘.


<비즈니스>콘텐츠 전략(Owned, Earned, Paid 채널 포함)은 <페르소나>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있어? 콘텐츠가 <USP><비즈니스 목표>를 잘 지원하고 있는지 평가해줘.


 

4. 브랜드 비쥬얼


<페르소나><USP>를 간결하고 인상 깊게 표현할 수 있는 <비즈니스>로고를 만들어줘.


<페르소나>에게 어울리면서 <비즈니스>의 분위기와 톤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색상 팔레트를 만들어줘.


<비즈니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잘 보여주고, 사용자 탐색을 돕는 아이콘 세트를 디자인해줘.


<페르소나>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USP>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웹사이트 레이아웃을 제안해줘.


<USP>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흥미를 끌면서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인포그래픽 시리즈를 만들어줘.


 

5. 브랜드 가격 전략


<비즈니스><페르소나>를 타겟으로 할 때, <USP>를 강조하면서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가격 전략을 사용해야 할까?


<페르소나>가 겪는 <문제>를 더 잘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가격 모델을 어떻게 조정할 수 있을까?


 <비즈니스>의 제품/서비스를 <페르소나>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심리적 가격 책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비즈니스>가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변적 가격 책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비즈니스>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페르소나>에게 도달하기 위해 어떤 가격 전략을 사용해야 할까?


 

6. 브랜드 유통 전략


① 미개척 시장에서 <비즈니스>의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유통 전략을 제안해줘. <USP>를 활용하고, <페르소나>를 타겟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비즈니스>가 다양한 접점에서 <페르소나>와 소통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USP>를 강조한 멀티 채널 유통 전략을 제안해줘.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희소성을 유지하면서도 <USP>를 강조하는 선택적 유통 전략을 제안해줘.


<비즈니스>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을 우선시하여 <페르소나>를 끌어들이고 <USP>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차별화할 수 있는 유통 전략을 개발해줘.


<비즈니스>맞춤형 경험과 개인화를 기반으로 <페르소나>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유통 전략을 제안해줘.


 

7. 브랜드 세일 전략


<USP>를 다양한 접점에서 <페르소나>에게 전달하며 <문제>를 극복할 다채널 세일즈 전략을 제안해줘.

 

<비즈니스><페르소나>의 지속적인 서포트를 보상하면서, <USP>를 강화하고 <문제>를 해결해 재구매를 유도하는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설계해줘.


<비즈니스><USP>를 강조하고, 브랜드 스토리를 <페르소나>에게 전달하면서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방법을 제안해줘.


<페르소나>의 구매 여정에서 <USP>를 활용해 <문제>를 극복하고 전환을 이끌어내는 세일즈 퍼널을 설계해줘.


<비즈니스><USP><페르소나>에게 명확하고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가치 제안을 설계해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AI 프롬프트 템플릿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빠르게 얻고, 전략부터 실행까지 이어나가보세요.


직접 프롬프트를 변형해 나만의 템플릿을 만들어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앞으로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성 AI 비즈니스/마케팅 팁을 계속 전해드릴게요. 다양한 비즈니스/마케팅 팁을 이메일로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디지큐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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