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팀장9월 17일9분 분량전략고객 인지단계별 콘텐츠로 마케팅 퍼널 전환율 높이기고객의 구매 여정이 더 복잡해지면서 기존의 마케팅 퍼널을 적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퍼널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고객 인지 단계를 소개합니다. 더 맞춤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각 단계별 콘텐츠 제작 팁을 함께 알아봅니다.
쥬사원9월 6일4분 분량커리어마케팅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야하는 이유 5가지마케터로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야하는 이유 5가지를 알아봅니다. 마케팅 사이드 프로젝트가 커리어 개발뿐 아니라 개인의 성장에도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볼게요.
그팀장8월 26일7분 분량데이터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실전 팁 4가지데이터 드리븐 의사결정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며,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더 잘하고 싶은 마케터들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말처럼 그리 쉽지는 않은데요. 마케터가 데이터 분석을 어려워하는 이유가 무엇이고 해결책은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그팀장8월 12일8분 분량SEO/웹서치GPT의 등장이 콘텐츠 마케팅에 미칠 영향 (AI 검색엔진)서치GPT는 제2의 구글이 될 수 있을까요? 20여 년 이어온 전통 검색엔진 시대가 지나고 AI 검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구글링을 이을 새로운 검색엔진에 맞게 콘텐츠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해야할지 살펴봅니다.
그팀장7월 29일7분 분량전략어도비를 위협하는 캔바(Canva)의 포지셔닝 & GTM 전략 예시 출시한지 10년만에 190여 국가에서 사용자 1억 8000만명을 확보한 디자인 툴, 캔바(Canva). 광고 없이 34조 가치의 성장을 이끌어낸 캔바의 포지셔닝과 GTM 전략 예시를 살펴봅니다.
그팀장7월 15일7분 분량전략한국 마케팅의 독특한 특징 5가지 (vs. 해외 마케팅)10년차 해외 마케터가 느끼는 한국 마케팅의 독특한 특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영국이나 미국 등 다른 나라들과 극명히 드러나는 차이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특성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분석해봤어요. 여러분이 당연한 것이 사실은 당연하지 않다는
그팀장6월 3일7분 분량전략🪡 포지셔닝이 곧 마케팅 전략인 이유 (뾰족한 차별점 찾기)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되는 포지셔닝, 생각보다 잘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어떻게 하면 우리 브랜드의 뾰족한 차별점을 찾고, 경쟁에서 이기는 포지셔닝을 할 수 있는지 핵심 요소 세가지도 함께 알아봅니다.
그팀장5월 28일4분 분량전략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팁 5가지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한국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생소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5가지의 팁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