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I 시대, 글을 쓰는 사람만 살아남는 이유 - 마케팅 글쓰기
AI가 글을 대신 써주게 되면서, 글쓰기 어려움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생각하는 힘'까지 잃게 만들고 있는데요. 글을 쓰지 않는 사람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그팀장
8월 8일4분 분량


내 콘텐츠, 바이럴 안되는 4가지 이유
공들여 만든 콘텐츠에 반응이 없어 좌절한 경험,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왜 내가 만든 콘텐츠는 아무도 공유하지 않는걸까요? 바로, 이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그팀장
7월 28일6분 분량


하반기 마케팅 트렌드 5가지 (+상반기 회고)
상반기 마케팅의 다양한 시도와 결과를 돌아보고, 하반기를 준비하며 정리한 전략을 함께 나눠볼게요. 참고할 만한 하반기 마케팅 트렌드 몇가지도 담아봤습니다.
그팀장
7월 15일7분 분량


하버드가 알려주는 사내정치 잘하는 법
'사내정치'는 보통 부정적으로 여겨지는데요. 잘 활용하면 내 성과를 알리고 원하는 바를 이루게 도와주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사내 정치에서 살아남는 법 4가지를 공유합니다!
그팀장
7월 1일5분 분량


어느 날, 잠결에 탄생한 딜라이팅 AI (ft. 바이브 코딩)
여느 날처럼 아침 일찍 눈을 떴습니다. 그러다 불현듯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랐습니다. ‘글쓰기 플랫폼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바이브 코딩으로 일주일 만에 탄생한 '딜라이팅 AI'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그팀장
6월 18일4분 분량


마케터, 이제 기획자가 되어야하는 이유
생성 AI로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만드는 시대, 마케팅은 점점 평범해지고 있어요. 차별화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선 '기획자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그팀장
5월 12일4분 분량


3배 성과를 낸 마케팅 실험, 이렇게 했습니다
200개가 넘는 브랜드가 경쟁하는 행사에서, 우리는 익숙한 방식 대신 완전히 다른 방식을 선택했어요. 단순한 관심을 넘어, 브랜드와의 진짜 연결을 설계한 이번 마케팅 테스트. 무려 3배 이상의 성과를 낸 방법을 공유합니다.
그팀장
4월 28일4분 분량


작은 마케팅 팀도 성과를 내는, 프로세스 접근법
최근 갑자기 마케팅 직무가 바뀌었어요. 저는 무작정 시작하는 대신 '프로세스'를 먼저 설계하기로 했어요. 작은 마케팅 팀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업무 프로세스 설계법'을 공유합니다.
그팀장
4월 14일5분 분량
bottom of page